자바 마우스 이벤트 예제

마우스가 안정적이면 마우스는 MouseListener의 다섯 가지 추상 적 방법으로 표시되는 다섯 가지 유형의 작업을 생성합니다. 다섯 가지 동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MouseAdapter 클래스(AWT 어댑터 클래스)는 추상적입니다. 모든 메서드에는 빈 본문이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자는 응용 프로그램과 관련된 이벤트에 대한 메서드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인댑터 및 MouseMotionListener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메서드가 있는 MouseInputAdapter 클래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MouseEvent 개체는 구성 요소의 addMouseListener 메서드를 사용 하 여 “재미 있는” 마우스 이벤트를 수신 하도록 등록 된 모든 MouseListener 또는 MouseAdapter 개체에 전달 됩니다. (MouseAdapter 개체는 MouseListener 인터페이스를 구현합니다.) 이러한 각 수신기 개체는 마우스 이벤트를 포함하는 MouseEvent를 가져옵니다. 마우스 휠 이벤트를 추적하려면 마우스 휠 리스너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마우스 휠 리스너 작성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MouseInfo 클래스는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 언제든지 마우스 포인터 위치에 대한 정보를 가져오는 메서드를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의미 론적 사건과 그 처리를 보았습니다. 이제 낮은 수준의 이벤트로 가자. 이 범주에서 세 가지 프로그램은 MouseListener, 마우스 모션 Listener 및 키 Listener에 제공됩니다.

이제 MouseListener로 가자. MouseListener가 생성할 수 있는 이벤트에는 다섯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 다섯 가지 이벤트를 나타내는 다섯 가지 추상 함수가 있습니다. 추상 함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MouseEvent 클래스는 InputEvent에서 많은 유용한 메서드와 ComponentEvent 및 AWTEvent 클래스에서 몇 가지 편리한 메서드를 상속합니다. 3. Java 프로그램은 MouseListener 및 MouseMotionListener 이벤트를 시뮬레이터로 설명하기 위한 것인마우스Listener 인터페이스에 있는 5가지 방법의 서명은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마우스 이벤트는 사용자가 마우스(또는 유사한 입력 장치)를 사용하여 상호 작용할 때 알려줍니다. 구성 요소. 마우스 이벤트는 커서가 구성 요소의 화면 영역으로 들어가거나 나갈 때, 사용자가 마우스 단추 중 하나를 누르거나 해제할 때 발생합니다. 마우스 단추를 클릭하면 이벤트가 생성되어 등록된 MouseListeners로 전송되고 단추 마스크는 수정자 필드에 설정됩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전송됩니다: 프로젝트 Agot-Java에서, 디렉토리 /src/main/java/got/core/에서. 응용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이벤트와 마우스 모션 이벤트를 모두 검색해야 하는 경우 MouseInputAdapter 클래스를 사용합니다.

이 클래스는 MouseInputListener, MouseListener 및 MouseMotionListener 인터페이스를 구현 하는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구현 합니다. 그러나 MouseInputListener 인터페이스는 MouseWheelListener 인터페이스를 구현 하지 않습니다. 마우스 상태를 변경할 때마다 Java MouseListener에 알림이 전송됩니다. 그것은 MouseEvent에 대해 통보됩니다. MouseListener 인터페이스는 java.awt.event 패키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다섯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MouseListener, MouseMotionListener 및 MouseWheelListener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해당 AWT MouseAdapter 클래스를 사용합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마우스 수신기를 보여 주며, 마우스 수신기를 보여 주면 됩니다. 창 의 맨 위에는 빈 영역이 있습니다(BlankArea라는 클래스에서 구현).

마우스 수신기는 BlankArea 및 해당 컨테이너의 MouseEventDemo 인스턴스에서 이벤트를 수신합니다.